-
반응형
캠핑을 가면 간단히 손을 씻거나 식기에 뭍은 먼지 등을 떨어낼 때 물통에 물을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노지 캠핑을 갈 때 필요한 식수를 담는 용도로 구매했는데 그냥 2L 생수통을 들고 가는 게 더 편하고 깨끗하기에 자주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그냥 손 씻는 용도로만 사용하는데 생긴 게 정사각 형태여서 바닥에 놓으면 흐믈흐믈 흘러내려 사용하기에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근처 나무나 폴대에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펌프를 사용하거나 하는 좋은 제품들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궂이 비싼 것 살 필요는 없어서 몇천 원대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생긴 것은 그냥 비닐 주머니입니다. 주입구가 위에 있고 아래에는 수도꼭지가 달려 있습니다. 저기에 함께 동봉된 샤워기를 연결하면 샤워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가격을 감안하면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윗부분에 파이프를 넣어서 이동시 손잡이 역할을 하는데 이건 좀 편하네요. 어딘가에 걸어둘 수 있도록 끈도 포함되어 있는데 너무도 약해 보여 사용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재질은 짱짱해서 쉽게 터지거나 물이 새거나 하지는 않아보입니다.
화장실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해 봅니다. 뒤쪽이 투명해서 물이 얼마나 남았는지는 바로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잘 나오는지 보는데 물 나오는 양이 좀 시원치 않습니다. 그전에 가지고 있던 물통과 같은 수도꼭지입니다. 그러니 나오는 양은 비슷하겠지요. 다만 이번엔 물주머니를 어디에 걸어놓기 편하니 그나마 나은 점입니다.
혹시나 수도꼭지만 바꿀 수 있나 인터넷과 알리익스프레스도 찾아보지만 마땅한 게 없습니다. 게다가 규격이 일치해야 할 텐데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검색되는 건 스탠리 워터저그의 수도꼭지뿐입니다. 아니면 정수기용 이던가요.
그래도 이것보다는 물이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쓰려다가 기존 수도꼭지를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단순한 구조입니다.
물이 나오고 들어가는 구멍을 더 넓히면 조금이나마 더 잘 나오지 않을까 해서 한번 작업해 보기로 합니다. 실패하면 그전에 쓰던 물통에서 빼서 달아주고 사용하면 되니까요.
3파트로 구성돼서 쉽게 분리됩니다.
작업 전 구멍 크기
작업 후 구멍 크기
좀 너저분 하지만 구멍 크기가 2배 정도 넓어졌습니다. 흰색, 까만색 모두 넓혀줬습니다. 플라스틱이 물러서 커터칼로 작업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잘려나갑니다. 작업공간이 좀 좁은 것 빼고는 할 만합니다.
그리고 꼭지 돌리는 게 조금 뻑뻑해서 아이도 조금이나마 편하게 돌릴 수 있도록 마찰 면적을 줄이려고 흰색 부분도 조금 잘라줬습니다. 근데 이건 별로 효과는 없네요.
작업은 성곡적입니다.
물줄기가 나오는 게 더 힘 있게 나옵니다. 이것도 샤워하기엔 턱없이 부족하지만 손이나 발을 씻을 때 답답함은 없을듯합니다. 잠갔을 때 물이 새거나 하지도 않네요.
당분간은 이것으로 써보고 이것도 별로라면 펌프형으로 한번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혹시나 동일제품을 가지고 계신데 물줄기에 만족하지 못하신 분이 있다면 커터칼 하나로 조금은 좋아질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반응형'DIY 분해 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sm5 센터페시아 탈거 DIY] 후방카메라 초록색 영상 해결 (0) 2023.06.18 한일 온풍기 개조 - 캠핑용으로 소비전력 낮추기 (0) 2023.05.27 다이소 액자걸이로 거실벽에 거울 걸기 (0) 2023.05.11 스탠드 조명 기울어짐 수리 (0) 2023.01.29 TV 리모컨 자가 수리 아닌 청소 (0)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