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평] 두물머리 나도 가보자

    반응형


    서울 근교에서 바람 쐬러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양평 두물머리에 다녀왔습니다.

    이곳만 가기는 좀 그렇고 캠핑장 가는 길이라 중간에 잠깐 들렀습니다. 금요일이어서 들렀는데 주말이었다면 갈 엄두도 못 냈을 겁니다. 몇 번 다녀왔던 곳이었지만 항상 사람이 많아서 사진만 찍고 왔는데 오늘은 좀 여유 있게 둘러보고 왔습니다.

     

     

     

    저희는 두물머리 느티나무 주차장으로 네비찍고 갔습니다만 두물머리 교각아래 주차장(제5주차장)도 나루터까지 걸어갈만할 정도로 가깝습니다. 주말이나 차가 많다면 이곳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게 오히려 시간을 절약하는 길입니다.

     

    두물머리 쪽으로 끝까지 들어가면 있는 느티나무 주차장은 사설 유료 주차장입니다. 현금 3,000원이고요 바로 두물머리로 연결되어 편리하긴 합니다.

     



     

    느티나무 주차장 입구. 도로 끝 회전 교차로에서 돌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평일에도 2/3는 차들이 있었습니다. 주차 후 두물머리 관광안내소 방향으로 가면 바로 남한강 쪽 강변이 나옵니다.

    두물머리 느티나무 주차장
    두물머리 관광안내소 방향



    차를 주차하고나니 바로 앞에 핫도그 가게가 보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먼저 하나 먹고 구경하기로 합니다.
    오기 전에 알아보니 연잎 핫도그가 유명하더라고요.

    두물머리 느티나무 주차장 연핫도그

     


    방송에도 몇 번 나왔나 보네요. 방송 출연은 그다지 신뢰하지 않지만 뭔가 특별한 게 있겠다 생각합니다. 주문하고 몇 분 기다리면 나옵니다. 설탕 묻히고 케첩을 쭈욱 뿌려줍니다.

     

    두물머리 연핫도그 가게앞
    두물머리 연핫도그 설탕 뿌리기
    두물머리 연핫도그 케첩 뿌리기



    맛은 개인적으로 특별하지는 않았습니다.
    속은 좀 다른데 튀김옷 안쪽이 초록색으로 연잎이 들어가서 그런 듯한데 약간 녹차맛이고 안에 있는 소시지는 아이한테 주기엔 좀 매콤 했습니다.

     

    두물머리 연핫도그



    나중에 알고 보니 여기는 미리 봐왔던 연잎 핫도그집이 아니었네요. 거기는 순한 맛, 매운맛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래 검색했던 곳은 아래 지도에 표시한 곳입니다. 느티나무 주차장에서 좀 더 뒤쪽입니다. 진짜를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어디 가서는 먹어봤다고 해야겠습니다.

     

     



     


    간식 먹고 이제 남한강 쪽으로 가봅니다. 나루터 쪽 말고도 큰 나무들이 물가에 있어서 그늘에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네요. 이곳들이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오네요.

    두물머리
    두물머리



    나무 종류는 모르겠는데 물가에 있는 나무 말고 중간에 있는 나무들도 보기 좋네요. 그늘을 만들어주니 잠깐 땀 식히기도 좋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 나무앞



    안내판도 한번 읽어봅니다. 이런 거 있어도 예전엔 읽어보지도 않았는데 아이랑 오게 되니 한 번씩 다 읽게 됩니다. 겸재 정선이 이곳에 와서 그림 그린 것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두물머리 정선 그림 설명



    마지막 촬영스폿에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죠
    이 한 장 찍기가 좀 힘드네요 단체 여행객들이 있어 한참을 한참을 기다렸으니까요. 기다리는 사람이 많으면 그늘에서 경치 감상 하고 있다가 사람들 쭉 빠지는 타이밍에 얼른 가서 사진 찍는 게 팁입니다. 사람들이 갑자기 몰릴 때가 있더라고요.

    두물머리 액자 사진 포인트



    이렇게 구경하고 사진 찍고 나서 뒤편 시원한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며 이야기 나눠도 좋을듯합니다. 저희는 가던 길이 있어 그냥 나왔지만
    북한강 쪽으로 더 갈 수 있는 산책로 같은 길도 있고 조금 더 여유 있게 구경할 거리들이 있습니다.

    사람들 많이 없는 이른 아침에 천천히 걸어보면 운치 있고 조용하니 좋을듯합니다. 겨울에 물안개 필 때도 좋을듯하고요.

    잠깐 바람 쐬러 나오기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qT-REX